사이트검색
조회 수 37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01.jpg

 

 천만 관객 동원,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청춘아레나’와의 인터뷰를 통해 공개된 진솔한 모습이 화제다.

 

 지난 9월 초, 강연, 토크, 음악 등 복합 문화 페스티벌 ‘청춘아레나’의 라인업과 이 공개된 가운데, 올해 최고 흥행작 ‘부산행’을 연출한 연상호 감독과의 사전 인터뷰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청춘아레나’는 청춘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기 위해 단순한 공연이 아닌 소통할 수 있는 페스티벌로, ‘쌈디의 까리한 쇼’, ‘자이언티의 꺼내 들어요’, ‘빈지노의 와장창 쇼’, ‘타블로의 꿈꾸는 라디오’, ‘장도연의 다들 그렇게 산대요’, ‘김반장의 평화연설’, ‘연상호 감독의 취향존중구역’ 등으로 강연과 토크, 공연등이 함께 진행된다.

 

 연상호 감독은 ‘취향존중구역’이라는 주제로, ‘청춘아레나’ 관객들에게 영화 이야기, 영화를 만들면서 살아온 인생 이야기 등을 통해 취향과 삶에 대한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공개된 연상호 감독 인터뷰에서는 ‘청춘아레나’에서 청춘들과의 소통을 기대하며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의미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강연 준비에 고심하고 있는 모습이 엿볼 수 있었다.

 

 연상호 감독은 이번 인터뷰를 통해 ‘청춘아레나’ 참여에 대한 짧은 소감과 ‘취향존중구역’ 강연에 대한 소개, 그리고 감독의 개인 취향 등 많은 이야기를 전했다. 이어지는 청춘들의 취향 저격 질문에 소탈하면서도 진솔하게 답변해 그만의 남다른 진정성과 깊이를 보여줘 ‘청춘아레나’에서의 그의 강연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혔다.

 

 ‘부산행’의 흥행으로 빼놓을 수 없는 질문인 ‘좀비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를 묻자, 연상호 감독은 “좀비는 다른 괴물, 괴수, 예를 들어 뱀파이어 등 초인적 힘을 가진 존재가 아니다. 별 능력 없고, 오히려 느리고 평범하기까지 한 존재다. 어릴 적에는 자신이 특별한 사람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 어느 순간 자라면서 자신이 특별한 존재가 되지 못 할거라는 것을 알게 되는 순간이 온다. 이런 점에서 좀비같이 특별하지 않은 존재가 공포의 대상 혹은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것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라고 답해 인터뷰 진행팀은 물론 청춘들에게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들었다.

 

 더불어 ‘지금도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라는 청춘에게 하고 싶은 말’에 대한 질문을 하자, “본인의 취향을 안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다. 대부분 자신이 좋아한다고 알고 있는 것은 주변에 많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그것들이 아닌 좋아할 이유가 없는데도 좋아하고, 그 핵심적인 것을 찾아내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덧붙여 “진짜 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것도 중요하다”라고 말하며 연상호 감독의 취향을 전격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 연상호 감독의 음악적 취향 공개에 인터뷰 현장이 한층 활기를 얻었다. 평소 한국 힙합음악을 좋아한다고 밝히며, 처음 한국 힙합, 랩뮤직이 출연했을 때의 에너지가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특히 조PD와 트렁큰 타이거를 좋아하며 이 두 뮤지션이 전했던 강렬한 메시지가 인상적이였다고 한다.

 

 30여분간 진행된 ‘청춘아레나’ 인터뷰를 마무리하며 연상호 감독은 “사회적인 위치, 결과를 통해서 가치가 정해지는 사회이지만 그것을 자기 마음까지 적용하는 것은 안된다. 무슨 일을 하든, 살아남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 자체가 가치가 있고 받아들였으면 한다”고 전하며 ‘취향존중구역’ 강연의 화두를 살짝 공개했다.

 

 한편, 마이크 임팩트와 미디어 후원 이투데이가 진행하는 ‘청춘아레나’는 오는 10월 8일 오전 3시부터 9시까지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며 김반장, 연상호, 타블로, 장도연, 자이언티, 쌈디, 빈지노 등이 공연과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 플랫폼창동61 기획공연 FNL(Friday Night Live) 개최

  2. 뮤지컬 배우 민영기x매니저 지우진, '버터플라이(Butterfly)' 28일 정오 깜짝 발표!

  3.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개최

  4. 박노해의 시 “떨림” 깊이 있는 어쿠스틱 선율로 재탄생

  5. 치즈 ’ 새 싱글 “좋아해(bye)”로 컴백

  6. 창동61 입주 ․협력뮤지션 모집

  7. 파스텔 뮤지션 총출동 컴플레이션 앨범, 드디어 발매

  8. 세상 어디에도 없는 음악 뮤지컬, 광염 소나타 개막

  9. ‘사람또사람’ 싱글 [리셋버튼] 11일 0시 전격 발매

  10. 버나드박과 신예 ROO, 마이클 캐리언 내한공연에 함께 해

  11. 솔로 활동의 신호탄을 알리는 ‘구름’의 첫 번째 쇼케이스 티켓 오픈!

  12. ‘이영훈’ 과 ‘구름’ 첫 번 째 선펀딩 성사

  13. Call Me Maybe의 그녀 칼리 레이 젭슨 내한

  14. 헤비메탈 밴드 피해의식, 디지털 싱글 [무임승차] 발매

  15. 10월 8일 청춘아레나 개최

  16. 아울페스티벌, 더 화려해진 라인업으로 돌아와

  17. 기면승 단독콘서트 구구콘!

  18. 카더가든과 라이프앤타임이 함께 하는 올윈 '첫 단독' 콘서트

  19. Sioen(시오엔)과 김사월X김해원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Fafafa> 발매

  20. 떠난 너, 여성 싱어송라이터 특집

  21. "WANTED!" - 플랫폼창동61, 12일까지 협력뮤지션 공개모집

  22. 전기뱀장어 새 앨범 'fluke' 발매

  23. 서재페 최종라인업 발표

  24. 에이프릴 세컨드 선공개 싱글

  25. 유해인 2집 발매기념 단독 콘서트 "Smile Again"

  26. 술탄오브더디스코X이디오테잎 <S.O.D 스핀오프!> 콘서트, 이색 판매 방식 화제!

  27. 3/14 파블로브 디지털 싱글 퍽이나 발매

  28. 폴 맥카트니의 2016 첫번째 라이브

  29. 2/14 데드버튼즈 단독공연

  30. 제13회 한국대중음악시상식 수상후보 발표!

Board Pagination Prev 1 2 3 ... 4 Next
/ 4

로그인 정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