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

포스터_리사이즈.jpg

 

검정치마, 갤럭시익스프레스, 문샤이너스 등 참여 ‘CLASS OF ’09 REUNION’ 개최

그때 그 밴드들이 다시 뭉쳤다. 홍대 앞 09학번 밴드 동창회 ‘CLASS OF ’09 REUNION’ 12월 30일 개최

검정치마, 갤럭시익스프레스, 문샤이너스 등 2000년대 말 밴드 음악 씬 부흥의 주역들 총 출동

문샤이너스, 텔레파시, 타바코쥬스, 파블로프, 포니 등 이제는 정말 ‘전설의 레전드’가 되어버린 팀들의 부활! 이후로 못 볼지도 모르는 라인업.

 

 2000년대 말 한솥밥을 먹으며 홍대 밴드 음악 씬의 부흥을 견인했던 7팀의 뮤지션이 12월 30일 ‘CLASS OF ’09 REUNION’ 공연을 위해 다시 뭉친다.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검정치마, 10년째 뜨거운 활동을 이어가는 갤럭시익스프레스를 필두로 현재 해산하거나 휴지기에 들어간 다섯 팀의 밴드인 더 문샤이너스, 타바코쥬스, 텔레파시, 파블로프, 포니도 이날 공연을 위해 다시 뭉쳐 합주를 시작하는 등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검정치마 조휴일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기획을 바탕으로 갤럭시익스프레스의 소속사 러브락과 함께 준비하는 이번 공연은 09년 당시 함께 활동했던 밴드들이 모여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의미 외에도 현재 침체기에 빠진 락 공연 시장의 부흥을 노리는 의미 또한 담고 있어 현재 활동하지 않는 팀들 또한 흔쾌히 참여 의사를 밝혔다.

 

 2008년 정규앨범 <201>을 발표, 한국 음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키며 데뷔한 검정치마는 새 앨범을 발매할 때 앨범 판매처 홈페이지를 다운시키는 등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으며, 대기업의 이미지 광고에 곡이 실리는 등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다. 갤럭시익스프레스는 같은 해 정규앨범 <NOISE ON FIRE>를 발표, 데뷔와 동시에 국내 록 페스티벌들을 하나하나 섭렵하고 일본의 SUMMER SONIC, 미국의 SXSW를 비롯한 영국, 프랑스, 러시아, 대만, 등 해외 록페스티벌까지 정복한 혈기 왕성한 록 밴드이다. 결성 당시부터 화려한 멤버 구성으로 슈퍼밴드로 주목을 받았던 더 문샤이너스는 5~60년대의 레트로한 로큰롤 사운드를 바탕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두 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 했다. 멤버들은 해체 후에도 더 모노톤즈, 리버스앤리버스 등의 밴드로 각각의 개성이 담긴 새로운 음악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다시 뭉쳐 더 문샤이너스를 선보인다.

 

 다큐멘터리 영화 <반드시 크게 들을 것>에서 ‘우린 안 될 거야 아마’라는 코멘트로 인디 밴드 최초이자 최고의 유행어를 만들어낸 밴드 타바코쥬스 또한 이번 공연을 위해 다시 뭉친다. 경쾌한 스카 리듬을 바탕으로 단순하고 중독성 있는 펑크 음악을 하는 이들의 공연은 추운 겨울 모두를 따뜻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우주에서 온 댄서블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록음악의 조합으로 관객들을 춤추게 만들던 뉴웨이브 일렉트로닉 포스트 펑크 록 밴드 텔레파시 또한 다시 뭉친다. 락 페스티벌과 EDM 페스티벌을 가리지 않고 누비고, 현재까지 후배 뮤지션들에게 리메이크 되며 사랑받는 이들은 현재 DJ Frants, 싱어송라이터 테테, 밴드 AQUA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2년 이후 5년여만에 밴드 텔레파시로 다시 무대에 오른다.

 

 동갑내기 고등학교 친구들 넷이 모여 결성한 파블로프. <반드시 크게 들을 것>이라는 EP 앨범을 던져놓고 멤버들이 군대에 가는 바람에 센세이셔널한 데뷔와 그 직후의 휴식기를 모두 경험했다. 8~90년대의 한국적 복고 사운드를 현대적으로 해석, 복고적이면서 트렌디하다는 상반된 요소의 결합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는 앨범 <26>과 이후 세곡의 싱글을 더 발표한 그들이 오리지널 멤버로 다시 돌아온다.

 

 포니는 2009년 정규1집 <PONY>를 발표한 후 멋이 흘러 넘치는 비주얼과 그에 상반되는 혼란스러운 퍼포먼스, 그리고 음악적 가능성이 모두 주목을 받으며 헬로루키에 선정된다.. 이후 휴식기를 가지다가 다시 만나 발매한 정규2집 또한 한국 대중음악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그 실력이 녹슬지 않았음을 증명한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도 어떤 멋진 모습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흔히 보기 힘든, 어쩌면 다시는 볼 수 없을 수도 있는 라인업으로 2017년의 연말을 뜨겁게 달궈줄 이번 공연은 12월 30일 오후 6시, MUV HALL에서 열리며, 티켓은 12월 7일 오후 2시 YES24를 통해 독점 판매 된다.


  1. 스타일리쉬 록밴드 '웨터' 신곡 [꼰대] 오늘 발매

  2. 싱어송라이터 윤지영 싱글?‘우우우린’? 발매

  3. 구원찬X장석훈 오늘(5일) 신곡 ‘너에게’ 발표

  4. 옥상달빛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100주년 기념 주제곡 발매!

  5. R&B 신예 구원찬 ‘너에게’ 티저 공개

  6. [19-2] 문화지168 워크샵 추가모집 (~02/02)

  7. 비축기지가 도심 속 하와이로 변신? '알로하!비축기지'

  8. 옥상달빛?새?싱글?‘직업병’?뮤직비디오?티저영상?공개!

  9. ?‘당신의 마법에서 깨어’?로 귀환한 알레그로(Allegrow)

  10. 신곡으로 돌아온 5연승 가왕, 선우정아 <남> 발매

  11. 선우정아x아이유 '고양이' 메이킹 영상 공개

  12. 만쥬한봉지 정규2집 '수연' 발매

  13. 갤럭시 익스프레스 문샤아니서 등 참여 ?‘CLASS OF ’09 REUNION’?개최

  14. 플래시핑거 ‘아호라’ 美비트포트 29위 ‘전세계가 믿고 듣는 EDM’

  15. 평범한 사람들의 끼를 찾아서! '2017 한강끼네스'

  16. 안치환 ‘혼자부르는 노래’ 콘서트

  17. 사실 우리가 원조였다! 피해의식, ‘벚꽃엔딩 The Original’ 발매

  18. 치즈(CHEEZE) 새 싱글 발매 앞두고 프로필 사진 공개

  19. 고요한가을, 첫번째 EP 발매

  20. 스릴러 뮤지컬의 새 자리매김! 뮤지컬 '광염 소나타'

  21. 옥상달빛 가요광장 출연 소식

  22. 옥상달빛 신곡 타이틀 곡 투표 진행 ‘인턴’vs.’연애상담’

  23. 요조 첫 영화, 18회 전주국제영화제 초청

  24. 헤르쯔 아날로그, 싱글 '타인의 계절' 28일 발표

  25. 이제 금요일은 창동에서, FNL

  26. 옥상달빛 전국투어, ‘정말 고마워서 갑니다’

  27. '감성마피아' 구름, 첫 쇼케이스 ‘ROOM’ 성황리 종료

  28. 국내 최초 전자 음악 페스티벌 ‘전자오락실’ 개최

  29. 3월 20일 티켓 오픈 라라랜드 인 콘서트

  30. 갤럭시 익스프레스, 디지털 싱글 ‘The way’ 발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 4 Next
/ 4

로그인 정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