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7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01.png

 

 

헤비메탈 밴드 피해의식, 디지털 싱글 [무임승차] 발매

국정무임승차 스캔들 비판? ‘시류에 무임승차 할 의도는 아니다’

 

올 한해 이미 두차례의 싱글과, 미국의 SXSW, 한국의 펜타포트 록페스티벌, 대만의 HO-HAI-YAN 페스티벌등 국내외 다양한 페스티벌에 올라 입지를 과시한 헤비메탈 밴드 피해의식이 12월 16일 새로운 싱글 ‘무임승차’을 발매한다. 올해 이미 ‘I hate hiphop’으로 힙합씬에 잔잔한 파문을 일으키고, ‘Money is everything’이라는 록 발라드 넘버를 통해 황금만능주의에 대한 역설적 표현으로 소소하게 심금을 울린 바 있는 이들은, 마치 시류에 편승한걸로 보이는 신곡 ‘무임승차’를 통해 노력 없이 타인의 성과를 공유하려 하는 세태를 비판한다.

 

국정무임승차 스캔들 비판? ‘시류에 무임승차 할 의도는 아니다’

 싱글 ‘무임승차’의 발매일을 확정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한민국 정계는 커다란 스캔들에 휩쌓였다. 권력에 무임승차 했다는 표현이 적절한 그 스캔들을 바라보며 이 곡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도맡은 크로커다일은 “이번 싱글이 담고있는 가사나 내용은 현재 한국이 처해져 있는 정치적 상황과는 전혀 관련이 없으며, 그런 생각이 든다면 그것은 단순한 착각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국정무임승차 스캔들보다 본인의 곡이 먼저 쓰여졌다며 “내가 이 노래를 만들었다고 해서 이런 사태가 일어난 것은 아니지 않은가?”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조모임 과제’ 같은 것에 무임승차 하는 약삭빠른 친구들을 비난하기 위해 노래를 만들었을 뿐이며, 일이 이렇게 된 것은 모두 우리 사회에 무임승차가 너무 만연해 있기 때문이라고 항변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준비한 노래가 우연히 시국에 맞아 떨어져서 시류에 무임승차 하려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이다.

 피해의식의 가사의 특징은 위악적이고 역설적인 표현으로 한번 비꼬아서 메시지를 던진다는데 있다. ‘돈만 있으면 뭐든 다 살 수 있어, 너의 사랑도 나의 미래도’ 같은 가사 물질만능주의를 비꼬았던 그들이 이번에 던지는 메시지는 매우 심플하다. ‘나도 무임승차 할거야. 시키는 대로만 할래’ 물론 이게 시류에 무임승차하는 가사처럼 느껴지는건 매우 우연이다. 정말로.

 

생고생의 대 향연, 직접 연출한 뮤직비디오

 이번 싱글의 뮤직비디오 또한 크로커다일이 직접 감독, 편집, 주연까지 도맡아서 제작했다. 이를 위해 피해의식 멤버들과 함께 수십 킬로그램이 넘는 촬영 장비를 들고 다니며 촬영을 이어가는가 하면, 영하 3도의 날씨에 계곡 물에 뛰어들거나, 수 십 차례 따귀를 반복해서 맞고, 차가운 길바닥에 앉거나 드러눕는 등 뮤직비디오 촬영은 그야말로 생고생의 연속이었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소속사인 주식회사 러브락의 대표 및 직원도 총 출동하여 연기에 도전하였다. 소속사에서는 이번 싱글 홍보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피해의식 엠블럼 펜던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한다. 


  1.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 임병학, 밴드 탈퇴한 것으로 알려져

  2. 옥상달빛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100주년 기념 주제곡 발매!

  3. 나란히 투어를 준비중인 크랜필드와 권나무

  4. 아울페스티벌, 더 화려해진 라인업으로 돌아와

  5. 끝났다고요? 무슨 소리, 다시 시작입니다. 가을 페스티벌 소개 (2)

  6. "WANTED!" - 플랫폼창동61, 12일까지 협력뮤지션 공개모집

  7. [공연소식] 2015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8. 문화지 168 타블로이드 판 발간!

  9. 문화지 168 2호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 大출간! 이, 이건 살 수밖에 없잖아...!

  10. 문화지 168, 퇴근길 책한잔과 손잡고 독립출판시장 활성화 행사 개최

  11. 끝났다고요? 무슨 소리, 다시 시작입니다. - 가을페스티벌 소개 (1)

  12. Sioen(시오엔)과 김사월X김해원의 콜라보레이션 싱글 <Fafafa> 발매

  13. 굿 맨 패밀리가 돌아왔다! 뮤지컬 <넥스트 투 노멀> 개막

  14. 웹드라마 '요술병' 촬영현장 공개

  15. 기면승 단독콘서트 구구콘!

  16. 랩퍼 최삼, '투데이 익스프레스' 주최 첫 단독공연 매진

  17. 카더가든과 라이프앤타임이 함께 하는 올윈 '첫 단독' 콘서트

  18. 2015년 연말 공연을 모두 모았다 - 페스티벌 단신

  19. 브로드웨이 최고의 반전 스릴러 연극 <데스트랩> 생생한 프로필 촬영 현장 공개!!

  20. 떠난 너, 여성 싱어송라이터 특집

  21. 'TOP 밴드3' 오리엔탈 쇼커스, 루비레코드 합류 & 단독공연 개최!

  22. 헤비메탈 밴드 피해의식, 디지털 싱글 [무임승차] 발매

  23. 연극 <한밤중에 개에게 일어난 의문의 사건> 캐스팅 대공개

  24.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5 최종 라인업 발표

  25. 술탄오브더디스코X이디오테잎 <S.O.D 스핀오프!> 콘서트, 이색 판매 방식 화제!

  26. 밴드 스트레이, 홍재목 앨범 발매

  27. 2015년을 결산할 연말 추천 공연 여섯!

  28. 약 5만 여명의 관객과 함께한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5> 봄날을 대표하는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로 확고히 자리매김

  29. "죄송한 마음을 운동으로 보답하고 싶다" 최홍만 기자회견

  30. 서울재즈페스티벌 2015 최종라인업 공개

Board Pagination Prev 1 2 3 ... 4 Next
/ 4

로그인 정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