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달빛, 디지털싱글 <달리기> 발표

by JYC posted Nov 30,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

옥상달빛 새 싱글 앨범 발표
두 달에 한 번씩 리메이크곡을 발표하는 <RE:TAG!> 프로젝트의 일환
다정한 목소리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그 첫 번째 이야기

?

?

옥상달빛_리메이크앨범_달리기_자켓_2400px.jpg

사진제공 :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

?

?

?
?27일 정오, 20여 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윤상의 노래 '달리기'가 옥상달빛의 목소리로 돌아와 화제이다.?

?옥상달빛의 소속사 매직스트로베리 사운드는, 두 달에 한 번 커버음원을 발표하는 'RE:TAG'?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옥상달빛이 디지털 싱글 앨범?‘달리기’를 발매했음을 알렸다. '달리기'는?윤상의 1996년 프로젝트 앨범 <No Dance>에 수록되었던 곡으로 2000년대 초반 S.E.S.의 커버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후 꾸준히 여러 매체와 아티스트들에게 커버로써 재조명 받던 ‘달리기’가 이번엔 옥상달빛의 숨결을 받아 새롭게 태어났다.?

?

?이번 ‘달리기’가 유독 눈에 띄는 이유는 이번 발매가 기존의 여러 커버들과는 다르게 탄탄한 프로젝트 기획을 배경으로 진행되었으며, 동시에 옥상달빛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RE:TAG’의 시발점이기 때문이다. ‘RE:TAG’는 옥상달빛 본인들이 평소 아끼고 즐겨 부르던 곡들을 선곡, 원곡 본연의 힘에 더불어 옥상달빛 특유의 색깔을 더해 두 달에 한 번씩 꾸준히 커버 음원을 발매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러한 커버송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 ‘달리기’인 것은 다양한 방송과 공연을 통해 팬들의 지지를 받아온 매력적인 커버들을 재조명하고자 하는 ‘RE:TAG’의 취지에 충분히 부합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달리기’ 발매와 함께 밤 9시에 진행되는 오픈되는 옥상달빛 전용 네이버 V앱 채널에서는 옥상달빛의 재치 있는 진행과 라이브가 일찍이 많은 이들의 기대를 사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옥상달빛은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진행되는 연말 단독 공연 ‘수고했어 올해도’를 펼칠 예정이다.

?

?

[옥상달빛]


?두 동갑내기 여성 김윤주와 박세진으로 이루어진 듀오 '옥상달빛'. 2010년 첫 EP <옥탑라됴>로 등장한 뒤?어느덧 데뷔 6년차를 눈앞에 두었다. 데뷔 초부터 씬에 파란을 일으키며 어느덧 홍대를 대표하는 아티스트가 된?그녀들의 최근 행보는 눈이 부시다. 두 장의 정규 앨범을 포함한 작품 활동과 콘서트, 페스티벌과 라이브 무대들, 여기에 다수의 드라마 O.S.T. 참여, TV, 라디오 등 영역에 구애 받지 않는 광범위한 활동으로 쉼 없는 행보를 이어온 옥상달빛은 어느새 홍대를?넘어 한국 가요계 전체에 자신들의 이름을 알리는 중이다. 밴드 음악에?유독 박한 한국의 음악 씬에서 당당히?자리매김한 옥상달빛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

?

?

?

?

?

?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