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정아x아이유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 공개
신곡 ‘고양이’는 12월 28일 발매
‘아이유, 선우정아의 ‘고양이’와 함께 한 이유’
‘아이유, 선우정아에게 ‘고양이’의 보은’
뮤지션 선우정아가 지난 21일(어제) 오후 6시 아이유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신곡 ‘고양이’의 발매일과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두 뮤지션의 협업으로 많은 화제를 낳은 선우정아의 신곡 ‘고양이’는 12월 28일에 발매된다.
공개된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은 녹음실을 배경으로 선우정아의 디렉팅으로 아이유가 신곡 피쳐링을 녹음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선우정아의 신곡 ‘고양이’를 처음 접했을 때의 느낌을 묻는 질문에 아이유는, “일단 가사가 너무 재미있었다. 처음 가사를 읽었을 때는 사람이 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하겠지만, 곡제목이 ‘고양이’라는 것이 큰 반전이다. 마치 하상욱 작가의 시처럼 위트가 있는 곡이라고 생각했다.” 고 답했다.
또한 “이 곡은 선우정아가 아니면 누구도 쓸 수 없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디렉 팅과 합이 잘 맞아 녹음이 간단하게 마무리되었다. ‘고양이’는 사계절 모두 사랑받을 수 있는 곡인 것 같다. 내 앨범 작업에 잘 시도하지 못하는 장르의 작업을 이번 기회에 함께 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며 신곡 ‘고양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12월 28일 발매 예정인 신곡 ‘고양이’ 작업 메이킹 인터뷰 영상은 선우정아의 공식 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