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익스프레스 디지털 싱글 ‘The way’ 발매
SXSW 2017 참가로 4년 만에 미국행
올해로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갤럭시 익스프레스가 지난 3월 11일 디지털 싱글 ‘The way’를 발매했다. ‘The way’는 정규 5집 앨범 작업에 앞서 발표되는 싱글 연작 시리즈의 첫 곡이며, 풀-렝쓰 앨범의 인트로 격으로 새 출발의 느낌을 가득 담아내었다.
‘The way’는 코드의 변화를 최소화 한 곡으로, 안정적으로 달려나가는 드럼 비트와 다이나믹한 베이스 라인 위에 변화무쌍한 기타 연주로 속도감을 조절한다. 텅 빈 고속도로를 거침없이 달리는 듯 하다가도 갑자기 정체에 빠지고, 비포장도로가 나오기도 하는 등 다양한 변주를 통해 자칫 단순할 수 있는 곡에 재미를 더했다.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싱글 발매 직후 북미 최대의 음악마켓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 2017’에 참가한다. 2013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의 'SXSW 케이팝나이트아웃' 무대에 노브레인 등과 함께 올랐던 데에 이어 4년 만에 케이팝나이트아웃의 5주년 맞이 무대에 다시 서게 된다.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2011년부터 2013년까지 3년 연속으로 SXSW에 참여하여 유명 음악매거진 SPIN의 쇼케이스 무대를 비롯한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을 해 왔으며, 2012년에는 뉴욕타임즈의 SXSW 하이라이트에 소개되기도 했다.
에너제틱한 공연으로 입소문을 타 프랑스와 대만을 시작으로 일본, 영국, 러시아, 홍콩 등 다양한 국가에서 공연을 펼쳐 온 갤럭시 익스프레스의 4년만의 미국행은 이미 현지에서 10여건의 인터뷰가 확정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