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와 일렉트로닉 댄스 최강자들의 정상결전!
술탄오브더디스코X이디오테잎 <S.O.D 스핀오프!> 콘서트
이색 합동공연, 이색적 판매방식 화제!
?
?
-?<S.O.D 스핀오프!>는 매회 다른 밴드와 합동 무대를 선보이는 술탄의 새로운 공연 시리즈
- 티켓 250장 한정, 팬들이 원하는 가격보다 같거나 낮은 가격에 구매하게 되는 것이 특징
?
??
?서울 (2016년 3월 14일) ? 밴드 술탄오브더디스코와 이디오테잎의 합동 공연 ‘S.O.D 스핀오프! #1’가 오는 26일 오후 7시에 KT&G 상상마당에서 개최된다. 티켓은 기존의 정가 판매 방식이 아닌 ‘올윈(http://m.allwin.co.kr)’에서 14일부터 팬들이 직접 티켓의 가격을 결정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판매된다.
‘S.O.D 스핀오프!’는 술탄오브더디스코의 새로운 브랜드 콘서트 시리즈로, 매회 한국 최고의 밴드와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합동 공연을 선보인다. 2016년 3월, 첫번째 주인공은 바로 ‘술탄오브더디스코X이디오테잎’. 디스코와 일렉트로닉 각각의 장르에서 댄서블한 음악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이들이 한 무대에 선다. 120분의 러닝타임 중 각 밴드가 45분씩 공연을 한 후, 15분간 두 밴드의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특히, 이번 공연의 티켓 가격이 팬들에 의해 정해진다는 것에 팬들과 관련업계의 궁금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세계적인 록밴드 ‘라디오헤드’가 2007년 ‘인 레인보우스(In Rainbows)’의 디지털 음원을 팬들이 자유롭게 가격을 매겨 다운받게 한 것과 유사하지만, 올윈의 판매 방식은 판매자와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가격 하한선과 상한선이 존재하며, 공동 낙찰가가 있다는 점에서 다르다.
?
티켓은 250장 한정으로, 팬덤 커머스 ‘올윈’을 통해 오는 3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일주일간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 가격은 최저가 3만8천원에서 최고가 6만8천원 사이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21일 오전 11시에 딜이 종료되면 높은 가격순으로 250번째의 가격으로250명 모두티켓을 구매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250명은 자신이 설정한 가격보다 같거나 낮은 가격으로 결제되는 것이 올윈 그룹 경매의 매력이자 특색. 판매 수수료나 광고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것 또한 올윈의 특징이다. 이번 공연 티켓의 수익금은 별도의 플랫폼 수수료 없이 아티스트가 다음 공연을 기획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사용된다.
한편, ‘S.O.D 스핀오프!’의 두번째 공연은 4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
(러닝타임 120분, 모바일로 이용 가능)http://bit.ly/sodspinoff1‘술탄 스핀오프 공연’ 예매하기:
??
?
?